
(누리일보)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에서는 지난 9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2025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이번 기념식은 “도시의 온도를 올리는 힘, 자원봉사!”라는 슬로건으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단체 관계자, 내빈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기념식의 가장 중요한 순서인 시상식에서는 올 한 해 하남시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경기도지사, 하남시장, 하남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표창 등 총 60명에게 수여됐으며, 이를 통해 봉사자들의 헌신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5,000시간 이상 봉사자에 대한 특별 소개, 2025년 자원봉사 활동 영상 시청, 그리고 방송인 최홍림, 한수영, 김현호로 이루어진 특별 축하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이현재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고, 하남시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신 모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하남시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희태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땀방울이 모여 하남시를 지탱하는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남시자원봉사센터는 봉사자 여러분이 즐겁고 보람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상자는 ▲(경기도지사 표창) 강금덕, 강남순, 김경실, 김애경, 김진옥, 김혜연, 남이권, 박선옥, 양지영, 최성묵 ▲(하남시장 표창) 김여옥, 김정기, 노지성, 오태임, 유근양, 이승연, 이정숙, 임매경, 정다온, 황지영, 하남시연합자율방범대, 하남시통장단협의회, 하남시새마을교통봉사대, 하남시어깨동무봉사단, 신장2동 자원봉사캠프, 미사3동 자원봉사캠프, 더벤티 미사역점 ▲(하남시의회 의장 표창) 권영희, 김선경, 안영숙, 오지영, 이복순, 이성애, 이정연, 인광순, 임의숙, 최선화 ▲(국회의원 표창) 김진영, 송광재, 윤은혜, 이경희, 이명주, 이진구, 이희경, 장향금, 정지윤, 최경옥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박정애, 유혜영, 이춘옥, 조정선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김복진, 윤종섭, 이금순, 전순덕, 김성옥,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감일동 행정복지센터 이상 60명이다.
현재 하남시에는 2025년 12월 기준 약 77,000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들은 생활편의 지원, 지역안전·보호, 환경 정화, 취약 계층 지원, 재난 구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간 286천 시간 이상의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