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일보)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7일과 8일 이틀간 부산대 조선해양공학관에서 중등교원 30명을 대상으로‘2025년 중등교원 AI 기반 수업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중등교원의 AI 활용 수업 설계 및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ChatGPT를 활용한 수업 설계, 학습자의 주도성을 높이는 수업 전략’,‘AI를 기반으로 한 형성평가와 피드백 제작 실습’등으로 구성됐다.
1일 차에는 이상수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교수가‘AI 디지털 전환과 교육 패러다임의 재구성’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 교수는 AI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및 평가 체제 설계 원리와 Dx(Digital Transformation)시대 교사의 교육 비전 수립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2일 차에는 이유나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연구위원이‘AI 시대 무엇을 어떻게 학습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 위원은 AI를 수업 설계 보조도구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중등교원 교과 맞춤형 ChatGPT 기반 수업 설계서 작성과 수업 활동 및 평가 문항 제작 실습을 할 예정이다.
이성환 원장은“이번 연수는 중등교원들이 교실 현장에서 AI 기반 수업을 실제로 설계하고 적용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들로 구성됐다”며,“교원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적합한 교수․학습 전략을 수립하고, AI 기반 교육 혁신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