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군위교육지원청, 어린이날 맞아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 등록 2025.05.02 13:30:04
크게보기

"마음의 성장과 소통의 장" 어린이날 공원에서 만나요

 

(누리일보) 대구군위교육지원청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군위생활체육공원을 찾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군위Wee센터 홍보 활동의 하나로, 학교폭력 예방캠페인과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 안내, 간단한 심리검사, 메타버스 심리상담,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심리검사 코너에서는 진로·스트레스·성격유형·양육태도 검사를 실시하여 참가자들이 자신을 객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홀랜드 진로 검사를 통해 관심 분야와 적합한 직업을 탐색하고, 학부모들은 PAT(부모양육태도) 검사로 자신의 양육방식을 점검한 후 전문가의 해석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체험활동 코너에서는 다가오는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을 위한 ‘감사와 사랑의 푯말 만들기’와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가 준비된다.

 

참가자들은 캘리그라피펜과 붓펜으로 정성껏 푯말을 꾸미고 감사의 메시지를 담아, 소중한 이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군위Wee센터는 이날 시범적으로 메타버스 심리상담 ‘메타 포레스트’도 선보인다.

 

이는 3차원 가상현실 공간에서 아바타를 활용해 익명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심리상담으로, 접근성과 익명성이 보장되는 새로운 상담 방식이다.

 

또한, 군위특수교육지원센터는 ‘온[ON]마을 장애 공감의 날’을 함께 운영하여 장애 이해 팸플릿 배부, 장애 공감 그림 그리기, 가족 상담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두열 교육장은 “군위Wee센터와 특수교육지원센터가 학생들과 소통하는 편안한 공간이 되어, 도움이 필요한 학부모와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서적 지지와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현길 기자 nr0605@nuriilbo.com
Copyright @2019 누리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누리일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290-5 번지 2F 발행인 : 신현길 | 편집인 : 신현길 | 전화번호 : 031-335-0323 등록일 : 2019.07.04 등록번호 경기,아52251 Copyright ©2019 누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