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크리스토퍼총동문회와 재능나눔 자원봉사 협약 체결

  • 등록 2026.02.04 12:51:28
크게보기

자발적 봉사활동 확산 위한 민관 협력 체계 구축

 

(누리일보) 부천시는 지난 2일 부천시크리스토퍼총동문회와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문들이 보유한 다양한 재능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재능나눔 지원체계를 공동으로 구축하고, 기수별 동문회를 중심으로 한 봉사활동 확산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주요 협력 사업인 ‘사랑 애(愛) 집수리’를 비롯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유보숙 제21대 총동문회장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총동문회의 뜻과 활동을 시민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협약이 총동문회의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이 재능을 나누는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동문 여러분의 소중한 재능이 지역 곳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길 기자 nr0605@nuriilbo.com
Copyright @2019 누리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누리일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290-5 번지 2F 발행인 : 신현길 | 편집인 : 신현길 | 전화번호 : 031-335-0323 등록일 : 2019.07.04 등록번호 경기,아52251 Copyright ©2019 누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