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전남도의원, 나주시 ‘세지면 청년회장 이·취임식’ 참석

  • 등록 2026.01.26 11:30:05
크게보기

청년 목소리 의정에 반영... 자부심 갖고 활동할 여건 조성

 

(누리일보) 전라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2)은 지난 1월 23일 ‘세지면 청년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신임 회장단의 출범을 축하하고,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청년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은상 세지농협조합장, 노웅곤 이장협의회장, 김병오 세지멜론연합회장 등을 비롯한 세지면 청년회원들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취임식에서는 나대중 회장이 새롭게 세지면 청년회를 이끌어 갈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나대중 회장은 평소 지역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고 강한 추진력을 갖춘 인물로 평가받는 만큼, 앞으로 세지면 청년회를 더욱 단단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으로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지난 임기 동안 청년회를 이끌어 온 윤문현 이임 회장에 대해서도, 각종 지역 행사와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청년회의 위상을 높이고 주민 화합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최명수 도의원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인구 감소와 고령화, 농번기 일손 부족 등 농촌이 겪고 있는 어려운 현실 속에서 청년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청년회의 참여와 연대가 곧 세지면의 경쟁력이자 미래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한 활동에 중심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청년 여러분이 지역사회의 주역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의정활동과 정책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현길 기자 nr0605@nuriilbo.com
Copyright @2019 누리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누리일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290-5 번지 2F 발행인 : 신현길 | 편집인 : 신현길 | 전화번호 : 031-335-0323 등록일 : 2019.07.04 등록번호 경기,아52251 Copyright ©2019 누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