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펀그라운드 수동 & 마을회관 개관식 행사 참석

  • 등록 2025.12.03 17:50:46
크게보기

 

(누리일보) 남양주시의회는 3일 수동면에 위치한 펀그라운드 수동의 개관식에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펀그라운드 수동은 지역 청소년들이 마음 편하게 머물 수 있는 전용공간으로, 2022년 조성계획 이후 여러 차례의 수요조사를 거쳐 지역 청소년들의 기호에 맞게 맞춤형으로 조성됐다.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남양주도시공사가 주관하여‘1세대와 3세대가 함께 노는 어울림 놀이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는 이상기 의원, 박윤옥 의원, 전혜연 의원 및 주광덕 시장, 지역 청소년, 수동면 학교장 및 학부모,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정약용의 후예 고슬아 청년이 직접 사회를 진행했으며, 수동에 특별한 선물, 선물 상자 개봉 세리머니를 시작으로 △호평중 2학년 김재준 학생의 비보이 댄스 △내빈소개 및 오프닝 영상시청 △시설 개관 경과보고 △축사 △퍼포먼스(수동,행복의 게이지를 높여라!) △단체사진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기 의원은 축사를 통해“펀그라운드 수동의 새 출발을 함께 축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우리가 서 있는 이 공간은 청소년들이 마음껏 쉬고, 뛰고, 배우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미래의 놀이터이자 성장 터전이며, 이 시설은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해 조성됐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 공간이 언제든 편하게 머물 수 있는 ‘안전한 쉼터’이자, 아이디어와 열정이 마음껏 펼쳐지는 ‘창의의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 남양주시의회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펀그라운드 수동은 지상 2층에 연면적 755㎡ 규모로, 내부에 강의실과 멀티스포츠실, 댄스연습실, 노래방, 사진기계, 공유주방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청소년들이 놀이·휴식·창의 활동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게 했으며,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현길 기자 nr0605@nuriilbo.com
Copyright @2019 누리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누리일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290-5 번지 2F 발행인 : 신현길 | 편집인 : 신현길 | 전화번호 : 031-335-0323 등록일 : 2019.07.04 등록번호 경기,아52251 Copyright ©2019 누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