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 예방 위해 대구시 나섰다

  • 등록 2025.09.14 17:51:07
크게보기

‘제4차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 예방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누리일보) 대구광역시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와 도박문제 예방을 위해 지난 9월 12일, 대구정책연구원에서 ‘제4차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 예방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스마트쉼센터와 대구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 관련분야 전문가, 학부모, 시민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이 부모와의 갈등을 심화시키는 현실을 진단하고, 지역 내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 문제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는 개회식, 특별강연,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30년 경력의 임상심리 전문가인 아주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조선미 교수가 ‘청소년 학부모를 위한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 예방’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으며, 청소년 자녀와의 소통 방법과 중독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법을 안내했다.

 

이어진 30분간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부모들의 다양한 질문이 이어지며, 열띤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시민은 “자녀가 새벽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해 혼냈더니 갈등만 커졌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자녀 입장에서 생각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준혁 대구광역시 기획조정실장은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도박 및 딥페이크 영상 제작 등 스마트폰 관련 범죄가 심각해지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역할을 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대구시는 앞으로도 건전한 디지털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관련 교육·상담 및 프로그램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가능하며 내방 상담(산격청사 102동)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도박문제 관련 상담 및 치유프로그램 문의는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가능하다.

신현길 기자 nr0605@nuriilbo.com
Copyright @2019 누리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누리일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290-5 번지 2F 발행인 : 신현길 | 편집인 : 신현길 | 전화번호 : 031-335-0323 등록일 : 2019.07.04 등록번호 경기,아52251 Copyright ©2019 누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