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비전센터, 정리수납 전문가과정 수강생과 강사들이 적극적인 나눔과 봉사 활동 펼쳐

  • 등록 2024.05.15 10:54:24
크게보기

 

(누리일보)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정리수납 전문가과정의 수강생과 강사들이 적극적으로 나눔과 봉사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

 

정리수납 전문가과정을 통해 물건을 나누고 분리하며 환경을 생각하는 정리수납 방법을 배웠던 수강생들은 강사진과 함께 지난 13일 광명시가족지원센터에서 봉사 활동을 펼쳐 공간을 더욱 기능적으로 변화시키며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지난 달에는 아나바다 장터를 진행해 작은 옷 나눔부터 유기견 보호센터 수건 기부까지 자원 절약과 일상에서의 환경보호를 실천하기도 했다.

 

백미영 강사는 “정리수납은 단순한 정리가 아니라 쓰임의 재탄생에 대해 생각해 보고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이라고 강조했다.

 

수업에 참여했던 수강생은 “비움과 현명한 소비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며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일이 얼마나 의미 있는지 깨닫게 됐다”고 소감을 남겼다.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6월 단기특강과 7월 하반기 정규과정 모집이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봉태 일자리창출과장은 “여성비전센터의 교육이 강사와 수강생들의 노력으로 점점 내실있게 운영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교육으로 광명시민들의 교육수요를 만족시키려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현길 기자 nr0605@nuriilbo.com
Copyright @2019 누리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누리일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290-5 번지 2F 발행인 : 신현길 | 편집인 : 신현길 | 전화번호 : 031-335-0323 등록일 : 2019.07.04 등록번호 경기,아52251 Copyright ©2019 누리일보. All rights reserved.